본문 바로가기
국내영화

[건국전쟁] 국부 이승만 초대 건국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

by 정대리(30대) 2024. 2. 15.
728x90
반응형

반갑다. 요즘 진짜 너무 바빠서 블로그에 글을 쓸 시간이 너무 없다. 업무 끝난 다음에 자격증 공부를 하고 운동을하고 집에서 씻고 누우면 12시가 넘는다.

 

그래도 이번에 이승만 초대 대통령에 대한 재평가를 위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화 건국전쟁을 보고 왔다. 자그만치 운동을 빼먹고 말이다. 흔히 보수 우파와 기독교 세력들이 환호 하고 있는 건국전쟁을 보고 온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자 한다.

 

내가 모든 것을 기억하기에는 내용이 방대하므로 이승만기념관에 칼럼을 참조해서 중요한 몇가지를 추려보았다.

 

이승만 기념관

http://xn--zb0bnwy6egumoslu1g.com/

 

이승만기념관 - 건국대통령 업적과 연구자료 제공

건국 대통령 우남 이승만 기념관. 생애와 사상, 업적과 연구자료 제공.

xn--zb0bnwy6egumoslu1g.com

 

 

 

1. 이승만 정권은 친일파 정권이다??

반응형

출처 : 이승만 기념관 http://xn--zb0bnwy6egumoslu1g.com/bbs/board.php?bo_table=tiath&wr_id=4

음..... 참고로 정대리는 초, 중, 고 시절 그리고 공무원 수험생 시절 전부 이승만 초대 대통령 때문에 친일파를 정리하지 못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요직은 전부다 친일파가 차지했다고 하면서 말이다.

 

그런데 이거는 어떻게 된 일인가? 오히려 북한 김일성이 친일 내각이지 않나? 이거에 대해서 이승만전권인 친일파 정권이라고 하는데 글쎄.......

 

2. 이승만의 정읍 발언, 그리고 미국 때문에 대한민국이 분단이 되었다?

출처 : 나무위키 https://ko.wikipedia.org/wiki/%EB%B6%81%EC%A1%B0%EC%84%A0%EC%9D%B8%EB%AF%BC%EC%9C%84%EC%9B%90%ED%9A%8C

먼저 이승만이 정읍발언(1946.6.11/남한단독정부수립)을 하기 전 1946.2월 이미 북에서는 소련군과 북조선공산당이 북조선임시인민위원회를 설립한다. 

 

이 기구는 얼마 안가 이름에서 '임시'를 떼고 정식으로 활동하는데 남한보다 훨씬 빨리 헌법 논의를 시작했고 군대도 창립한다. 

 

또 이 위원회는 북조선의 인민, 시민단체, 국가기관이 실행할 임시 법령을 제정하고 발포할 권한을 갖는다고 밝혔다. 토지개혁까지 강행하여 무상몰수를 했으니 사실상의 공권력이 있는 정부라는 반증이다.

 

자. 그럼 이미 소련의 충실한 멍뭉이인 김일성이는 그때부터 이미 전쟁을 통해 공산화를 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었다. 

 

혹시나 '그럼 김일성이 훨씬 빨리 헌법에 대해 논이하고 군대도 만들었으면 그냥 김일성을 하자는 대로 가만히 있었으면 우리민족이 서로 전쟁을 하지 않았을꺼 아니냐?" 진짜 이딴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국가강제추방해서 북한으로 보내버려야된다고 생각한다.

 

이미 전쟁계획을 하고 있고, 공산주의는 무조건 패망하고 대규모로 사람이 죽어나간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승만 초대대통령은 어떻게 해야 됐을까?

 

답은 정해져있다. 

 

반응형

 

그리고 미국 때문에 분단이 되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것도 영화에 나온다. 소련이 한반도에서 무슨 짓을 했는지 말이다.

 

소련은 38선 경계선을 기점으로 통신과 교통을 끊었다. 김일성을 앞세워서 토지개혁을 시행했고 산업을 국유화했고, 교육정책을 새로 올렸고 주민사상 개조운동을 했다.


남쪽과 북쪽 주민의 생활이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미국은 통신,교통의 재개와 주민의 자유왕래를 요청하지만 보기좋게 거절당한다.

 

그러니 한국의 분단의 원인은 소련의 계획이였고, 그것을 아주 충실히 이행한 소련의 멍뭉이 김일성 때문이다.

 

지난 2월 8일 북조선 임시인민위원회가 수립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진정한 중앙정권기관을 갖게 되었다
                                                                                   -김일성은 1946년 2.20일 북조선 임시인민위원회 제 1차 회의-
소련군 점령지역에 부르주아 민주주의 정권을 수립하라
                                                                                                  -45년 9월 20일 북한에 내려진 스탈린의 지령-

3. 이승만 초대 대통령은 미국의 충실한 개였다??

반응형

아니다. 실제로 미군정은 이승만을 정계에서 제외 시키려는 노력을 많이 했다. 아무래도 거슬리겠지.

진짜 뼈속까지 반공주의자인 이승만 초대 대통령 같은 경우는 공산주의자와 절대 협상 같은 것을 하지 않았으니까.

 

그래서 미국은 남한에서 공산당과도 타협적으로 잘 지낼 수 있는 제3의 중도세력을 육성하려고 이승만을 연금까지 시켜서 까지 갖은 노력을 다한다. (좌우합작종용,조미위원회,과도입법의원).


단독정권을 수립하려는 이승만과 김구를 정계에서 빼버리려고 했다. (미국이 입장을 선회한 것은 제2차 미소공위가 결렬에 빠진 1947년 9월 이후)

 

4.  한강교 폭파 사건의 진실

좌 : 출처 : https://m.yna.co.kr/view/AKR20180220020100009 // 우 : 나무위키

이 사진으로 수많은 좌파들이 선전선동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이 지나가고 있을 때 터뜨렸다고 아예 대놓고 방송에서 말하는 소위 역사 전문가들이 있다. 그리고 사람이 지나가는데 터뜨렸다고 공중파에서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거 다 거짓선동이다.

 

자 이 역사학자들이 말하는 근거가

신기철 인권평화연구소장의 2014년 저 '국민은 적이 아니다'를 근거로 하여 종로서 경찰 77명을 포함한 민간인 최소 500명, 최대 800명으로 추산되는 인원이 폭사 및 익사하였다는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나 해당 주장의 근거를 발표한 신기철 소장 자신이 2016년 연구발표로 폭파에 의한 민간인 피해는 없었다고 정정하였다

여기서 근거를 들어 이야기를 하는데 아니 신기철 이분이 직접 정정을 했는데 무슨 소리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좌파들은 진짜 귀를 막고 눈을 가리고 오로지 이념 전쟁이 머리에 가득해서 그런 것인가?

 

5. 정대리 생각

오늘은 여기까지만 정리를 하고, 이번주 일요일 또는 다음 주 월요일 쯤에 다시 포스팅을 하겠다.

 

건국전쟁을 보려는 사람들은 보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