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영화

[한국영화] 김주혁 배우의 유작 독전 리뷰

by 정대리(30대) 2023. 5. 13.
728x90
반응형

영화정보 및 출연 배우

1. 영화정보

개봉 : 2018.05.22(화)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관객수 : 520만 명

 

2. 수상내역

★2019년

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올해의 OST)
39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촬영감독이 선정한 인기상)
55회 백상예술대상(영화 남자조연상)

 

★2018

39회 청룡영화상(남우조연상, 음악상)
55회 대종상 영화제(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3. 등장인물

조원호(조진웅) : 서울동부경찰서 마약팀장이다. 2년간 정체불명의 마약 조직의 보스, '이 선생'을 쫓던 형사로, 그를 잡기 위해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았지만 결국 돌아오는 것은 자신의 조카와 같은 수정의 죽음이었으며, 이로 인해 분노한 원호는 결국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이 선생을 반드시 잡겠다고 다짐한다.

 

서영락(류준열) : 이 선생이 이끄는 조직의 말단으로, 이 선생의 마약 조직의 바이어들과 직접 연락하는 일을 맡는다. 이 선생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공장 폭파 사고 당시 거기에 있었지만, 오연옥과 함께 살아남았으며, 원호의 설득에 그를 따라 이 선생을 쫓게 된다.

 

오연옥(김성령) : 이 선생의 막대한 후견인. 인천 공장 폭파 사고의 생존자이다. 마약반에 찾아와 이 선생에 대한 정보를 주는 대가로 경찰이 자신을 보호해 줄 것을 요구하며 도움을 청한다.

 

박선창(박해준) : 마약 조직의 최대 간부 중 하나. 한국항공 해외경영부 상무 출신의 마약조직 간부로 일 처리가 깔끔하기로 정평이 난 인물로 직급은 상무. 조직 내 이권 다툼이 일어났을 때 칼을 빼들어 조직 내에서 입지를 다졌다고 한다.

 

브라이언 리(차승원) : 이우해운 회장 이학승의 둘째 아들로, 본명은 이인무. 조직에서 매우 큰 위치를 차지하는 재벌 2세로 직급은 대표이사. 또한 공식적으로는 이 선생으로 지목되었으며, 결국 체포됨으로써 이 선생의 조직은 공식적으로 궤멸 처리된다.

 

차수정(금새록) : 소년원까지 갔다 온 불량 청소년으로, 원호와 인연이 있는 사이인 듯 보인다.

 

진하림(김주혁) : 길림성파의 두목이자 중국 마약시장의 거물로 작중 중국 최대 마약시장으로 급부상한 길림성의 마약 자금 중 대부분이 진하림의 돈이라고 할 정도로 암흑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이다.

 

보령(진서연) : 진하림의 부인으로, 이민호의 열성 팬이다. 진하림과 죽이 매우 잘 맞고 진하림이 박선창으로 위장한 원호, 영락과 거래 중에 끼어들어 마약을 먼저 흡입하고 극 후반에 마약을 따로 운반하려는 원호와 영락을 GPS로 추적해 납치해 오는 능력을 발휘하는 등 진하림의 조직에서 부분적으로나마 실질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길림성파의 부보스급.

 

줄거리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 온 형사 ‘원호’(조진웅)의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이 나타난다. 그들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을 만나게 되면서 그 실체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되는데… 끝까지 의심하라! 독한 자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관람평(★★★★☆)

출연 배우들의 연기력이 조금 어설픈 전개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몰입감과 긴장감을 갖게 한다. 특히, 김주혁과 그의 파트너 역으로 나온 진서연의 케미는 이 영화에서 가장 큰 임팩트가 있다. 영화 초반부에서 중반부까지의 전개는 몰입감과 긴장감이 상당하다. 그러나 후반부에 접어들수록 긴장감이 많이 줄어들어서 살짝 루즈해지는 부분도 있고, 결말 부분도 무의미하기에 호불호가 심하게 갈린다.

상영 등급의 논란이 조금 있는데. 여배우의 노출과 미성년자가 보기에 좋지 않은 마약을 복용하는 장면과 절단된 팔이 나오는 장면 그리고 차승원 배우의 등에 깊은 화상을 입은 장면까지 생각하면 15세 관람은 조금 아닌 거 같다. 상영등급이야 등급을 책정하는 사람들의 주관이 많이 들어가서 들쭉 날쭉하기에 어느 정도 이해는 된다.

아! 안타까운 사고로 세상을 떠난 김주혁 배우의 마지막 작품이다. 모두들 안전 운전하자.

728x90
반응형